Regional Trends

TitleSGI서울보증, 중남미 지역 보증보험 활성화 나섰다..IDB와 업무협약 체결2023-04-04 16:38
Writer Level 10

SGI서울보증은 미국 워싱턴 D.C 소재 미주개발은행(IDB)에서 중남미 지역 보증보험 활성화 협력을 위한 'SGI서울보증·미주개발은행(IDB)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IDB는 중남미 지역의 보건, 교육 및 인프라 개발지원을 위해 1959년 설립된 미주지역 최대 지역개발 금융기구이다.

중남미의 많은 국가들은 보증보험 제도를 도입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활성화되어 있지 않아, 보증보험의 발전 기회가 많은 시장으로도 알려져 있다.

SGI서울보증은 이번 협약을 통해 IDB와 함께 중남미 지역 보증보험 공동 연구를 추진하고, 이를 통해 보증보험 제도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중남미 지역의 보증보험 활성화를 통해 SGI서울보증의 중남미 영업 네트워크 기반을 다져 나가고, 이를 활용하여 중남미 지역에 진출하는 한국 기업 등에 보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SGI서울보증은 대한민국의 경제발전에 기여한 보증보험 제도를 아시아, 중남미, 동유럽 개발도상국에 전파하고자 지역별 다자개발은행과의 협력을 추진해왔다.

지난해에는 아시아개발은행(ADB)과의 보증보험 정책 제안서 작성을 위한 워킹그룹을 운영했으며, 올해에는 유럽부흥개발은행(EBRD)과도 협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유광열 SGI서울보증 대표이사는 “이번 SGI서울보증과 IDB간 업무협약으로 중남미 지역의 보증보험 제도 활성화 연구, 정책 담당자 초청연수 등을 통해 IDB 회원국과의 교류를 확대할 것”이라며 “SGI서울보증은 앞으로 다자개발은행과의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보증플랫폼으로 도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Captcha Code
(Enter the auto register prevention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