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라틴아메리카 지역학 연구회 REÁL 소개2021-06-29 14:34
작성자 Level 10



라틴아메리카 지역학 연구회 REÁL

 

Todo lo que puedes imaginar es REAL. REALice su sueño con REÁL.

 

REÁL은 고려대학교 유일의 라틴아메리카 지역학 연구회입니다. 연구회명 REÁL ‘Reunión de los Expertos del Área Latinoamericana’의 줄임말로, 라틴아메리카 지역학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하는 포부를 담은 이름입니다. REÁL 2020 10월 처음 조직되어 고려대학교 스페인·라틴아메리카 연구소와의 협력 하에 2021 9월 중 서어서문학과 소모임으로 등록하기 위한 절차를 밟는 중입니다.

 

라틴아메리카는 오랫동안 신흥 시장으로 주목받았지만, 한국 기업이 성공적으로 진출하고 사업을 유지하는 데에 있어 지리적·사회적·문화적 차이에서 비롯되는 여러 장벽이 여전히 존재합니다. REÁL은 라틴아메리카 지역의 역사·문화·사회·경제·법제 등을 심층적으로 학습하고 탐구하며, 지역에 대한 심층적 고찰을 바탕으로 라틴아메리카 시장에서의 성공적 경영을 위한 기업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더불어 연구회 내 자체 세션과 산학 협력 등의 프로젝트를 통해 연구회 구성원들이 지역학 지식을 습득하고 실질적인 전략을 수립 및 실행함으로써 진정한 지역학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REÁL은 학부생을 대상으로 매 학기 모집하며, 2학기 이상 참여를 필수적으로 요구합니다. 모집 대상 요건은 학기 초 게시되는 리크루팅 포스터 및 홍보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REÁL에서는 매 학기 라틴아메리카 지역학과 경영전략을 학습하는 교육 세션과 라틴아메리카 지역 분석 발표 세션, 라틴아메리카 시장 및 기업 분석 발표 세션 등 다양한 세션을 진행합니다. 또한 라틴아메리카 지역과 관련해 다양한 분야에서 종사 중인 현업인을 초청하는 특강과 라틴아메리카에 대한 지역학 지식을 토대로 실전 연습에 도전할 수 있는 산학협력 프로젝트도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