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현황
자동차 내비게이션 시장은 축소되고 있음.
- 2014년 기준으로 전년 대비 13% 감소하여 12만 9400대 판매됨.
- 스마트폰의 GPS기반 응용 프로그램 애플리케이션의 인기 상승으로 차량용 네비게이션 수요를 위협
대시 미디어 플레이어는 1% 감소해 2014년 기준 32만 2000대가 판매됨
- 대시 미디어 플레이어는 대도시 보다 교외지역에서 더 인기
차량용 엔터테인먼트 판매는 연평균 3% 감소할 것으로 예상
차량용 엔터테인먼트 시장 동향
차량용 엔터테인먼트 수요 감소 요인
- 네비게이션 기기나 미디어 플레이어가 장착되어 있는 자동차가 대체되고 있음.
- 멕시코시티 같은 인구 밀집 대도시들에서는 차량 소유자들의 차량 이용이 통제되고 있는데 예를 들어, 8년 이상 된 차량들은 매일 운행할 수 없음.
- 시골이나 교외 지역에서 상대적으로 인기
- 스마트폰의 보급률
심각한 교통 체증으로 차량용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수요 개발 여지가 있음.
자료: KOTRA 멕시코시티 무역관 자료 종합, www. ois.go.kr (Kotra, 2015년 7월20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