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s

Title융합전공 EML(Emerging Market & Latin America) 신입생 모집2016-04-06 14:11
Writer
안녕하십니까?
라틴아메리카 지역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융합전공과정인 EML(Emerging Market & Latin America)의 2016년 2학기 신입생을 모집합니다.

신청기간은 4월 12일(화)~ 15일(금)입니다.
신청방법은 포털시스템 --> 학적/수업 --> 학적사항 --> 융합(연계)전공신청 --> '학업계획서'작성 후 신청
연계전공 EML과정 신청 및 안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첨부한 사항을 참고하기 바랍니다.

학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융합전공 EML (Emerging Market & Latin America) 관련 안내

융합전공 EML (Emerging Market & Latin America) 이란?

신흥시장으로 급부상한 라틴아메리카 지역의 전략적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해당지역의 정치·경제·사회·역사·문화·언어 영역에 대한 지식을 겸비한 현장 중심형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경영학과, 국제학부, 사학과, 서어서문학과, 정치외교학과가 협력하여 2014년 1학기부터 개설한 신설 학위 프로그램입니다.

취득학위명: <라틴아메리카지역학 학사> (BA in Latin American Studies)

<융합전공 접수기간>
■ 접수기간 : 2016년 4월 12일(화)-15일(금)
■ 접수방법 :포털시스템 > 학적/수업 > 학적사항 > 융합전공신청 > ‘학업계획서’ 작성 후 신청

<대상 학생>
■ 제1전공이 배정된 학생
■ 3학기 이상 등록한 현재 재학생 (단, 편입생은 본교에서 1학기 이상 이수한 재학생)
■ 융합(2중)전공 기합격자는 제외합니다. (단, 융합(2중)전공 합격자가 재지원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제1전공 대학∙학부학사지원부에 포기원을 제출한 상태여야 합니다.)
■ 재지원은 1회에 한하며, 재지원하여 불합격하는 경우, 제1전공의 심화전공을 이수합니다.

<지원자 유의사항>
■ 융합전공이란 2개 이상의 학부∙학과가 연계하여 별도의 교육과정을 편성, 설치한 전공을 말합니다.
■ 04학번부터는 제2전공 의무화에 따라 제1전공의 심화전공, 2중전공, 융합전공 중 하나를 반드시 이수해야 합니다.
■ 융합전공 신청시 부전공 신청 및 이수 여부는 관계없습니다.

<교육이수과정 안내>

■ 융합전공 EML 최소 이수학점은 36학점입니다.

■ 필수과목 이수는 다음 과목들을 모두 이수한 경우 전공 필수 과목 규정을 충족한 것으로 봅니다.

● 라틴아메리카 정치경제

● 라틴아메리카 기업경영

● 라틴아메리카 지역입문

■ 선택과목 이수는 다음 영역별 이수규정을 모두 충족하여야 합니다.

● 영역별 최소 이수학점을 기존 9학점에서 3학점으로 조정함에 따라, <가>, <나>, <다> 세 영역에서 최소 3학점 이상을 이수하여야 함.

■ 융합전공 이수학점 중에서 제1전공 교과목과 중복되는 경우, 최대 6학점까지 중복인정될 수 있습니다.



<융합전공 EML 교육목표>
1. 전공 교육목표



● 대학 내 라틴아메리카 지역의 다각적인 정보를 정치·경제·사회·역사·문화 영역에서 파악하여 연구역량 강화 및 지역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 다양한 분야의 지역전문가들과 연계하여 라틴아메리카 지역에 대한 실천적인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여 현장중심의 인재교육을 목표로 한다.

2. 영역별 교육목표

가. 문화·언어 영역

: 현지어를 습득하여 원활한 의사소통을 가능하게 하고 해당지역의 문화에 대한 지식을 함양한다.

나. 정치·역사·사회 영역

: 현지의 역사를 고찰하고 정치·사회 제반 제도를 분석하여 해당 지역에 대한 이해를 심화한다.

다. 경제· 경영·기업문화 영역

: 경제 환경에 대한 이해를 고취하여 진출 기업들의 현지 적응 전략으로서의 문화·경영을 학습한다.






융합전공 EML 문의

문의처: 고려대 스페인·라틴아메리카 연구소
홈페이지: http://ihs.korea.ac.kr/ --> <연계전공> 메뉴 클릭
메일: ihs@korea.ac.kr

전화: 02-3290-2578
Comment
Captcha Code
(Enter the auto register prevention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