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동향

제목콜롬비아 지역동향 5월 셋째주2013-05-20 17:06
작성자
콜롬비아 여성 소비자의 중요성

 


 

소비재 구매의 주요 결정자인 콜롬비아 여성
 전체 인구의 51%를 차지하는 콜롬비아 여성은 가정 소비의 70%를 주도하고 있으며 이는 연간 272조 콜롬비아페소에 해당하는 규모이다. 콜롬비아에서는 주로 자동차와 같은 내구재에 대하여는 남성들이 구매결정을 하는 반면, 여성들은 소비재와 생활재의 구매에 대한 의사결정권을 가진다.
연령대에 상관없이 여성들이 많이 소비하는 분야는 음식과 옷인데, 20대 이하의 연령층에서는 옷과 악세사리에 대한 소비가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나고 있다. 여성들의 소비참여는 증가하는 추세이며 이와 같은 추세는 더욱 강하여질 것이라고 Radder의 회장 Camilo Herrera는 예측하고 있다.

 


 

콜롬비아 여성 소비자의 특성에 따른 분류  
 MPG 사의 2011년 연구에 의하면 콜롬비아 여성은 4가지 유형으로 구분될 수 있는데, 즉 가정주부, 슈퍼맘, 자아도취형, 유아독존형이다. 이러한 구분을 기반으로 한 각 세그멘트(segment)별 여성소비자의 특성에 따른 맞춤형 마케팅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콜롬비아 여성에게 깊은 인상을 줄 수 있는 키워드
 콜롬비아 여성에게 깊은 인상을 줄 수 있는 키워드는 직관’, ‘감정’, ‘가족본인가정에 대한 헌신이며 이러한 요소를 고려하여 특별히 고안된 브랜드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요소를 고려하여 7가지 지침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1.여성들을 위한 맞춤형 상품을 개발

2.현대여성의 요구를 충족시킬 제품을 개발

3.개인에 초점을 맞춘 제품을 개발

4.건강과 필수영양소에 주목

5.자신을 정의할 수 있는 상황을 제공

6.현명한 방법으로 세대가치를 환기

7.근본적인 요구를 파악

 

콜롬비아 시장의 전망

 Dane에 따르면 지난 10년간 콜롬비아의 가정소비는 급격하게 증가하였으며 콜롬비아 여성은 광고에 많은 영향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입소문과 대중매체를 통한 광고의 중요성은 여성의 소비와 구매력이 증가함에 따라 더욱 커질 것이다. 특히 관계를 중시하는 특성상 소셜커머스를 이용한 마케팅이 큰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지료원: Kotra & globalwindow.org 2013425일자 보고타무역관 보고서 발췌 하여 재구성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이전멕시코 지역동향 5월 넷째주2013-05-27
-콜롬비아 지역동향 5월 셋째주2013-05-20
다음멕시코 지역동향 5월 셋째주2013-0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