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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도시소비자 대상 마케팅 기법_2015년 7월2016-02-22 1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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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롬비아 주요 도시 소비자 대상 조사


콜롬비아 사회계층 등급인 Estrato(에스트라토) 에 따라 소비자 인식에 영향을 주는 마케팅 기법이 다르게 나타남.


Brandstat 컨설팅에 따르면, 보고타를 비롯한 8개 도시의 1000여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무료증정, 50%할인, 사은품 증정이 인기 있는 마케팅 문구로 확인됨.


 


소득계층별로 선호 마케팅 기법의 효과 차별화됨.


저소득층인 1~2 계층인 경우, 사은품 증정에 가장 민감, 중산층인 3~4 계층인 경우 현장 할인 행사에 민감한 것으로 나타남.


최상위 소득계층인 5~6 계층인 경우, 사은품 및 끼워 팔기에는 관심이 매우 낮았으며 포인트 적립 및 할인행사에 관심을 가지는 경향이 높게 나타남.


 


소득 계층 별 지역 별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필요


상기 조사 결과, 콜롬비아 내에서 지역별 소득계층 별로 소비자 성향이 다르게 나타나고 있으므로 기업의 마케팅 활동도 지역별, 계층별로 차별화된 접근이 요구됨.


 


자료: http://www.ois.go.kr, Kotra 보고서 (2015/0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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